작성한 문서에 번호를 매기는 것은 문서의 순서, 가독성, 목차 작업 등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로 페이지 번호를 매기고, 간격을 조절해보고, 제목페이지를 제외하여 번호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MS Word 페이지 번호 추가하기
1. 삽입 탭에서 페이지 번호를 선택합니다.
2. 문서에서 페이지 번호를 넣을 위치(위쪽, 아래쪽, 페이지 여백 또는 현재 위치)를 선택합니다.
( 아래쪽을 선택하면 문서 하단에 페이지 번호가 삽입됩니다. )
3. 문서 본문으로 돌아가려면 Esc 키를 누르거나 디자인 탭에서 머리글/바닥글 닫기를 클릭합니다.
MS Word 페이지 머리글 / 바닥글 간격 조절
머리글은 간격을 0으로 주어 안보이게하고 바닥글은 최소한의 여백을 사용하기 위해 0.5로 지정하였습니다.
MS Word 제목페이지 번호 제거하고 두번째 페이지부터 1로 번호 매기기
1. 페이지 번호를 매길 때 제목 페이지를 제외하려면 머리글/바닥글 도구 아래 디자인 탭에서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 상자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이후 제목 페이지 번호 삭제
2. 삽입 탭의 머리글 및 바닥글 그룹에서 페이지 번호를 클릭한 다음 페이지 번호 서식을 클릭합니다.
3. 시작 번호 상자에 0을 입력합니다.
정리하자면 1번 과정에서 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에 체크했으니 별도의 페이지가 되는 것이고 페이지 번호는 지워줍니다.
이후에 2번, 3번 과정에서 시작번호를 0으로 지정하여, 제목페이지(안보임)를 제외한 두번째 페이지부터 1로 찍어주는 것 입니다.